3,4학년군 사회

다양한 삶의 모습들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91. 우리나라 또는 다른 나라의 다양한 생활 모습(: , 노래, 제 등)을 찾아보고, 각각의 특징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4091. 우리나라 또는 다른 나라의 다양한 생활 모습(: , 노래, 제 등)을 조사하고, 각 생활 모습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우리나라 또는 다른 나라의 생활 모습(: , 노래, 축제 등)을 조사하고, 각 생활 모습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 생활 모습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말할 수 있다.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 생활 모습의 다른 점을 열거할 수 있다.

4092. 환경적 특성과 관련하여 문화 형성의 배경을 이해하고, 각기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다.

4092. 문화 형성의 특징을 환경적 특성과 련지어 설명하고, 다른 문화를 존중하려는 자세를 가질 수 있다.

문화의 특징과 환경적 특성과의 관계를 설명하고,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할 수 있다.

문화가 환경적 특성과 관련되어 있음을 보여 주는 사례를 제시할 수 있다.

문화가 환경적 특성과 관련되어 있음을 말할 수 있다.

4093. 문화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기도, 지속하기도 한다는 것을 사례를 들어 이해할 수 있다.

4093. 문화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거나 지속한다는 것을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문화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거나 지속한다는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와 관련한 문화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문화가 변화한 사례와 지속한 사례를 각각 제시할 수 있다.

여러 사례들 중에서 문화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한 것과 지속한 것을 구분할 수 있다.

4094. 문화적 차별과 편견이 나타난 다양한 례를 조사하여 이것이 가진 문제점을 설명하, 일상생활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4094. 문화적 차별과 편견이 나타난 사례를 조사하여 이것이 가진 문제점을 설명하고, 상생활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문화적 차별과 편견이 드러난 사례를 찾고, 그로 인해 생기는 문제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문화적 차별과 편견이 드러난 사례를 찾고, 그로 인해 생기는 문제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문화적 차별과 편견이 드러난 사례를 찾아 제시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