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사회

달라지는 생활 모습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41. 우리 지역에서 살았던 조상들의 옛날 생활 모습을 알 수 있(: 사진, 그림, , 지도 등)을 찾보고, 오늘날과는 다른 생활 모습을 이해한다.

4041. 조상들의 옛날 생활 모습을 알 수 있는 자료(: 사진, 그림, , 지도 등)를 찾아 오늘날 생활 모습의 차이점을 비교하이해할 수 있다.

조상들의 옛날 생활 모습을 알 수 있는 자료(: 사진, 그림, , 지도 등)를 보고 오늘날 생활 모습과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조상들의 옛날 생활 모습을 알 수 있는 자료(: 사진, 그림, , 지도 등)를 보고 그 특징을 말할 수 있다.

조상들의 옛날 생활 모습을 알 수 있는 자료(: 사진, 그림, , 지도 등)에는 무엇이 있는지 제시할 수 있다.

4042. 생활 도구의 모양과 쓰임이 이전과는 다름을 이해하고, 오늘날 계승되고 발전된 모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042. 옛날과 오늘날 생활 도구의 모양과 쓰임이 변화하였음을 이해하고, 생활 도구가 오늘날까지 계승되고 발전된 모습을 설명할 수 있다.

옛날과 오늘날 생활 도구의 모양과 쓰임의 변화를 알고, 과거의 생활 도구가 오늘날에 계승, 발전된 모습을 설명할 수 있다.

옛날과 오늘날 생활 도구의 모양과 쓰임의 변화를 말할 수 있다.

옛날과 오늘날의 생활 도구를 구분할 수 있다.

4043. 김치, 한복, 온돌 등에 담긴 조상들의 멋과 슬기를 이해하고, 오늘날의 의식주와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4043. 김치, 한복, 온돌 등에 담긴 조상들의 멋과 슬기를 찾아 오늘날의 의식주와 비교해 설명할 수 있다.

김치, 한복, 온돌 등에 담긴 조상들의 멋과 슬기를 찾아 오늘날의 의식주와 비교해 보고, 그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김치, 한복, 온돌 등에 담긴 조상들의 멋과 슬기를 찾아 말할 수 있다.

조상들의 멋과 슬기를 찾을 수 있는 의식주 생활 도구를 열거할 수 있다.

4044. 옛날과 오늘날의 놀이를 비교하여 살펴보고, 달라진 놀이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4044. 옛날과 오늘날의 놀이를 비교하여 그 변화 모습을 살펴보고, 달라진 놀이 화를 이해할 수 있다.

옛날과 오늘날의 놀이 문화를 비교하여 그 변화 모습을 파악하고, 놀이 문화가 변화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옛날과 오늘날의 놀이 문화를 비교하여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말할 수 있다.

옛날과 오늘날의 놀이를 구분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