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사회

민주주의와 주민 자치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101. 민주주의의 원리를 구체적으로 실현하는 것이 주민 자치임을 이해한다.

4101. 주민 자치의 의미를 민주주의의 원리와 관련지어 설명하고, 주민 자치의 필요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주민 자치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고, 민주주의 원리와 관련지어 그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주민 자치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제시할 수 있다.

주민 자치의 의미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102.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자치 단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고, 그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102.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자치 단체의 종류를 조사하고, 자치 단체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자치 단체의 종류와 역할을 조사하고, 그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에서 자치 단체의 종류와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자치 단체가 어떤 일을 하는지 열거할 수 있다.

4103.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사람들을 뽑는 선거 과정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대표자와 유권자의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103.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사람들을 뽑는 선거 과정을 알아보, 이를 통해 대표자와 유권자의 역할과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지역 선거 과정을 설명하고, 이 과정에서 대표자와 유권자의 역할 및 그 중요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지역 선거에서 대표자와 유권자의 역할과 그 의미를 제시할 수 있다.

지역 선거에서 대표자와 유권자의 역할을 나열할 수 있다.

4104. 지방 정부와 지방 의회가 하는 일을 비교해보고, 양자 간의 관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104. 지방 정부와 지방 의회의 역할을 비교하고, 지방 정부와 지방 의회의 관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지방 정부와 지방 의회의 역할을 비교하여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지방 정부와 지방 의회의 역할을 비교할 수 있다.

지방 정부와 지방 의회가 하는 일을 열거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