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사회

이동과 소통하기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21. 서로 다른 지역을 오고 가는 데에 필요한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4021. 서로 다른 지역 오고 가는 데에 요한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지역을 오고 가는 데에 필요한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을 제시하고, 그것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지역을 오고 가는 데에 필요한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활용 이유를 말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지역을 오고 가는 데에 필요한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이 무엇인지 나열할 수 있다.

4022. 서로 다른 지역 간의 이동 수단과 의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생활 모습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4022.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생활 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하여 그에 따라 달라진 생활 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할 수 있다.

옛날에 사용된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에는 무엇이 있는지 열거할 수 있다.

4023. 지역 간을 왕래하는 사람들의 이동 이나 의사소통 수단 종류와 활용 양상을 조사하고, 그 특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023. 현재 사람들이 용하는 이동 수단이 의사소통 수단의 종류와 활용 모습을 조사하여 그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현재 사람들이 활용하는 이동 수단이나 의사소통 수단의 종류와 활용 모습을 조사하여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종류와 활용 모습을 조사할 수 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에는 무엇이 있는지 나열할 수 있다.

4024. 현재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문제점을 해결한 미래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을 상상하여 표현하고(: 그림이나 상상글쓰기), 이로 인해 달라질 생활 모습을 설명할 수 있다.

4024. 현재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문제점을 해결한 미래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을 상상하여 그림이나 상상글쓰기로 표현하고, 이로 인해 달라질 생활 모습을 설명할 수 있다.

재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문제점을 해결한 미래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을 그림이나 상상글 쓰기로 표현하고, 이로 인해 달라질 생활 모습을 설명할 수 있다.

현재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문제점을 해결한 미래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을 그림이나 상상글 쓰기로 표현할 수 있다.

현재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조사 활동을 통해 찾을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