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

영어 공부법 공유

생활영어 영어 공부법 공유

실전

 자, 이제 전투를 위한 무기를 대충 챙겼으면 실전에 투입되어 봅시다. 뭐 거창할 것 없습니다. 원래 부터가 부담없이 '영어공부하자'는 것이 목표였으므로 최대한 편하고 힘들이지 않게 가봅시다.

 반드시 마음 속에 새겨야 할 것은 최소한 3일 이상은 시작한 것에 대해 '매순간 생각하고 있자' 라는 것입니다. 황농문 교수님이 쓴 '몰입' 이라는 책에 보면 자나깨나 뭔가를 생각하다가 하루, 이틀, 삼일 째가 되면 골치아픈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는 경험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3일 정도의 시간이 아마도 우리 뇌에 각인되는 어떤 작용의 임계치 인가 봅니다. 성인이시라면 10여년 넘게 한 영어공부에 더해 3일 한 번 더 투자해 봅시다. 자라나는 우리의 꿈나무 분들, 청소년 분들 이시라면 학업 중간 중간 쉬면서 재밌는 것을 찾아 보고 읽으며 쉬는 틈틈이 한 3일 정도 영어 공부 해 봅시다.

 아참, 이 공부법은 이미 고수이신 분들은 해당사항이 없을 겁니다. 저같은 왕초보 영어 학습자가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가에 대한 내용을 서로 공유하고 싶어서 열어본 코스이기 때문입니다. 모두들 화이팅~!

(마스터 파일을 살짝 읽어 보세요. 본 코스의 방향에 대해 메모해 둔 내용입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shopbase
    네, 아주 허접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을 만한 정도의 양과 질입니다. ㅎㅎ 지인분들에게 방법을 권하고 있는데 잘 따라 주시는 분에게서 성과가 나타나면 그 때 공개해 볼까 할 정도로 너무 허접해서 용기가 나지 않네요. ㅎㅎ
    대화보기
    • egoing
      shopbase님이 영어 공부를 어떻게 했는가에 대한 스토리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버전 관리
    shopbase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