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

영어 공부법 공유

생활영어 영어 공부법 공유

영문법 찾아보기

부제 : 영어를 외국어로 익혀야 하는 한국인에게 맞는 영문법 찾아보기 

왕초보인 제가 접해 본 영문법 중 가장 쉽고 좋은 것을 하나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이것이 매우 학술적이거나, 토익 점수를 무지 높일 수 있다거나, 어느 날 갑자기 영어를 잘 할 수 있게 된다거나 하는 마법같은 무언가는 아닙니다.

 그러나, 언어라는 것이 읽거나 쓰거나 할 때에는 감이라는 것이 중요하고 감이 있어야 읽는 즉시, 듣는 즉시 바로 바로 알아차리고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감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 이때 감을 잘 알려 주시는 분을 주위에서 찾아본다면 당연히 가장 정확하게 설명해 줄 수 있는 사람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원어민 영어 사용자 겠지요. 그들에게 뭔가 어렴풋이 애매한 것을 물어본다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쉬운 영어로(혹은 어설픈 한국말로?!) 설명해 줄 겁니다. 우리가 갑자기 길에서 만난 생면부지 외국인의 도움 요청에 그들의 어설픈 한국말을 잘 들어주고 쉽게 풀어 설명해 주는 것 처럼요.

 흠.. 원어민 영어 사용자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가까운 대형 마트나 백화점의 문화센터에 저렴한 비용으로 영어 코스를 등록하면 되겠네요. 어느 교회를 찾아보시면 원어민 영어 사용자, 즉 외국인이 영어를 무료로 가르쳐 주기도 하지요.

그런데 시간도 비용도 여유롭지 못할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일단 우리에게는 인터넷이 잘 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있으니 그것으로 해야 겠습니다. 자,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자료를 찾아 봅시다. 그런데 너무 많습니다. 너무 많이 쏟아져서 정신이 하나 없지요. 여기서 책갈피 하나 드립니다.

일단 딱 한 가지만 해 봅시다. '한일' 선생님의 동영상을 찾아서 봐 보죠~

 '한일' 선생님의 인터넷 강의는 EBSlang에서도 서비스 중이며 매우 유명한 인강입니다. 보고 나시면 조금이나마 영어에 콩 만한 자신감이 생기실 겁니다. 좀 더 보고 나시면 아~ 이거구나 하고 계속 보시게 되고 이제 영어 공부 좀 해 봐야 겠다라는 마음이 절로 생기실 겁니다. 보고 나서 동기부여가 좀 되신다면 댓글로 피드백 좀 달아 주시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

 참고로 '한일' 선생님의 강의는 매우 왕초보인 저 같은 사람에게 딱 맞는 문법 강의를 해주시는 몇 안되는.. 이거나 거의 유일한 분 입니다. 우리에게 비법과도 같은 '반복'과 '방법'에 대해 아주 적절한 농도로 알려 주시는 것 같고, 저 같은 왕초보의 분별력으로 평가할 순 없겠지만 강의하실 때 발음도 신경써서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한일' 선생님의 인강 20여분 짜리 두 어개를 듣고 나신 다음 메가잉글리시 라는 인강 사이트에 가셔서 톱스타 문법관이라는 프로모션 사이트에 비교 동영상을 한 번 보세요. 그러면 대충 감이 오실 것 같네요.

그럼 오늘도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

댓글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1. 리체:leezche
    제가 딱 그 케이스입니다.^^
    한일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이제야 영어에 "콩"만큼의 자신감이 생긴...
    그리고 평생느껴보지 못한... 재미란걸 느꼈죠... ㅋㅋ
버전 관리
shopbase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