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코딩

Coding Everybody

코스 전체목록

닫기

GIT - CLI - github.com Pull reqeust

| 공개

수업소개

이 수업은 github.com 의 pull request를 다루는 수업입니다.

 

 

 

선행학습

이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clone, push, pull, merge, github.com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 합니다. 모르신다면 아래 git 협업 수업을 참고해주세요. https://opentutorials.org/module/3967

 

 

 

수업을 듣는 다른 방법

youtube playlist 바로가기

 

 

 

내용의 분량

7개의 동영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 재생시간은 48분입니다. 각 동영상의 평균 재생시간은 6분 48초입니다.

 

 

 

내용소개

pull request는 다른 서비스에서는 merge request라고도 불리는 기능입니다. 독립적으로 진행되던 브랜치의 작업을 다른 브랜치에 병합해달라고 요청하는 기능입니다.

 

대표적인 경우는 이렇습니다. master 브랜치의 마지막 버전은 언제나 실행/배포 가능한 상태를 유지하기로 협의한 팀이 있습니다. 모든 작업은 별도의 브랜치를 만들어서 그곳에서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브랜치를 토픽 브랜치, 기능(feature) 브랜치라고 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고 토픽 브랜치를 master로 병합할 때 다른 사람들의 검토를 받도록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기능이 pull request입니다.

 

pull request를 이용하면 브랜치에서 만들어진 버전에 대해서 토론을 하면서 코드의 품질을 높이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검토가 끝났을 때 github.com에서 병합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브랜치가 병합되게 됩니다. 다소 어려운 기능입니다만, 협업의 품질을 높이고 싶은 분들께 권해봅니다. 혼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분에게는 필요하지 않은 기능입니다.

 

 

 

지식지도

 

 

 

수업의 저작권 정책

이 수업은 CCL 라이선스 BY를 따르고 있습니다. 이 수업의 출처를 표시해주신다면 컨텐츠의 수정을 할 수 있고,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는 거래 관계가 없다는 것을 인지 가능하도록 표시해주셔야 합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dign3328
    2022 08 17 완료
  2. toonfac
    220716 오전 12시 30분 완료
  3. 초딩 개발자
    2021/12/05
  4. jwoh
    21-08-15
  5. 난지단지
    시작!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