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기존 토픽들이 수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꼭 읽어주세요)
제가 이 모듈을 시작한 계기는 제가 공부했던 것을 복습해 보기 위하여 정리하던 중, 공유하면 더더욱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독일어에 전혀 관심이 없던 사람이었습니다. 막연히 유학가야지 하는 생각으로만 시작했지요. 1달 공부하고 이 언어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제가 갖고 있던 선입견들이 많이 없어지게 되었지요. 제가 독문학을 전공한 것도 아니고, 그리고 글로써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문법 / 독해 까지만 올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알려드립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외울 것들 토픽은 엄청나게 지루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문법만 커버하신다면 앞으로의 독일어 행보가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도움되는 사전 지식
'도움되는' 이라는 형용사를 붙인 이유는 필요조건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영어 문법에 대해 이해하고 영어 독해가 잘 되신다면 상당히 빠른 시간안에 정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점
기본적으로 문법을 반드시 끝내고 독해로 가야 합니다. 문법을 제대로 마스터하지 않은 경우 시간도 오래 걸리고 기본적으로 완성된 독일어를 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언어는 기본이 탄탄하면 고급까지 가는데 시간을 기하급수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언어입니다. 그래서 사실 이 문법 모듈이 가장 중요한 모듈이 아닐 까 생각합니다.
독일어를 잘하면 좋은 점
1. 영어에 대해서 더 깊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2. 독일어권 유학을 갈 수 있습니다.
3. 독일어로 된 논문 /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 언어로 번역이 안된 책들을 볼 수 있죠).
4. 독일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습니다.
5. 독일어권으로 이민가서 정착할 경우 더 수월하게 정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