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학습발달상황_3학년

2009개정 1학기 평어

시를 정확하게 암송하고 이야기를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으며,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시를 암송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고 있으며, 알맞은 낱말을 생각하며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시를 암송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실감 나게 읽을 수 있으며,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읽고 새로 알게 된 내용이나 재미있는 내용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시를 찾아 암송할 수 있으며,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글을 읽고 문단의 중심 내용을 파악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쓸 수 있으며, 소리와 글자가 다른 낱말에 주의하며 글을 읽습니다.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읽는 이를 고려하여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문단의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으며, 인물의 표정과 몸짓의 의미를 생각하며 만화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글을 쓸 수 있으며, 만화 영화를 보고 느낀 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중요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을 활용하여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메모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이 잘 나타나도록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전화로 대화할 때에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하여 알고 있으며, 독서 감상문을 읽고 책 내용과 글쓴이의 생각이나 느낌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중요한 내용을 적을 수 있으며, 글을 읽고 여러 가지 형식으로 독서 감상문을 쓸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에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여야 하는 까닭을 알고 있으며, 메모하며 말 전하기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하여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으며, 이야기를 실감 나게 읽을 수 있습니다.

높임말을 사용하는 경우를 알고 있으며, 시를 암송하고 이야기를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높임말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책을 읽고 친구들과 비슷한 경험을 나눌 수 있습니다.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글을 쓰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높임말을 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겪은 일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는 부분을 말할 수 있습니다.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읽으면 좋은 점을 알고 있으며, 높임말을 알맞게 사용하여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높임말과 예사말 짝 카드 맞추기 놀이를 할 수 있으며, 시를 정확하게 암송하고 이야기를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글을 읽고 원인과 결과를 알아보며 내용을 간추릴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의 말투, 표정, 몸짓에 주의하며 만화와 만화 영화를 보고 느낀 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를 간추리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시를 암송하고 이야기를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를 간추릴 수 있으며,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하여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원인과 결과가 드러나게 이야기를 간추려 말할 수 있으며,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일이 일어난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꾸며 쓸 수 있으며,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읽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문단 만들기 놀이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이야기를 실감 나게 읽을 수 있고, 소리와 글자가 다른 낱말을 정확하게 사용하며 읽는 이를 고려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소리와 글자가 다른 낱말에 대하여 알고 있으며, 글을 읽고 문단의 중심 내용을 파악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쓸 수 있습니다.

읽는 이를 고려하여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쓰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하여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말의 빠르기, 높낮이, 세기를 살려서 말하면 좋은 점을 알고 있으며, 시를 암송하고 이야기를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인물의 말을 듣고 말의 빠르기, 높낮이, 세기의 특징을 알고 있으며, 문단의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을 활용하여 글을 읽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시를 정확하게 암송하고 이야기를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독서 감상문의 여러 가지 형식에 대하여 알고 있으며 문단 만들기 놀이를 즐겁게 합니다.

높임말과 예사말 짝 카드 맞추기 놀이를 할 수 있으며, 시를 암송하고 이야기를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에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여야 하는 까닭을 알고 있으며, 높임말을 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를 정확하게 암송하고 이야기를 실감 나게 표현할 수 있으며, 높임말을 사용하는 경우와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높임말을 쓰는 경우와 방법을 잘 알고 있으며, 메모하며 말 전하기 놀이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높임말을 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물의 말을 듣고 말의 빠르기, 높낮이, 세기의 특징을 알고 있습니다.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높임말과 예사말 짝 카드 맞추기 놀이에 즐겁게 참여하고 전화로 대화할 때에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하여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메모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에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여야 하는 까닭을 알고 있으며, 읽는 이를 고려하여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에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여야 하는 까닭을 알고 있으며, 만화 영화를 보고 느낀 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소리와 글자가 다른 낱말에 대하여 알고 있으며, 소리와 글자가 다른 낱말에 주의하며 글을 읽습니다.

읽는 이를 고려하여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쓰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책을 읽고 친구들과 비슷한 경험을 나눌 수 있습니다.

말의 빠르기, 높낮이, 세기를 살려서 말하면 좋은 점을 알고 있으며, 겪은 일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는 부분을 말할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의 말투, 표정, 몸짓에 주의하며 만화와 만화 영화를 보고 느낀 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문단 만들기 놀이에 즐겁게 참여하고 높임말을 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실감 나게 읽을 수 있으며, 인물의 표정과 몸짓의 의미를 생각하며 만화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높임말을 쓰는 경우와 방법을 잘 알고 있으며, 메모하며 말 전하기 놀이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알맞은 낱말을 생각하며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글을 쓰는 데는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 노력이 요구됩니다.

높임말을 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물의 말을 듣고 말의 빠르기, 높낮이, 세기의 특징을 알고 있습니다. 글을 읽고 문단의 중심 내용을 파악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쓰는 활동에는 어려움을 느낍니다. 평소 책 읽는 습관이 요구됩니다.

높임말과 예사말 짝 카드 맞추기 놀이에 즐겁게 참여하고 전화로 대화할 때에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하여 알고 있습니다.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읽고 새로 알게 된 내용이나 재미있는 내용을 말하는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자신감을 갖고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이 요구됩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익명의조상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