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코딩

Coding Everybody

코스 전체목록

닫기

처음 만나는 스크래치

스크래치란?

스크래치는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을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와는 다르게 명령이 블럭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마우스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만들게 됩니다. 특히 게임이나 애니메이션과 같은 것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프로그래밍 기법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로 만든 게임

스크래치로 만든 게임입니다. 스크래치를 이용하면 이렇게 복잡한 게임도 만들 수 있습니다. 수업 시작하기 전에 게임 한판하고 시작하시죠!

스크래치 홈페이지

scratch.mit.edu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스크래치 가입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먼저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싶지 않다면 TRY IT OUT이라는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사람
    FFF
  2. ㅎㅎㅎㅎㅎㅎ
    ㅇㅅㅎ
    대화보기
    • 브롤러
      ㉾아~~~~
    • ㅓㄴ오ㅓ
      ㅁㅁㅁ
    • 서~~~~~~~~재~~~~~~~~휘~~~입니다~~~
      대~~~~~~~~~~~~~~~~~~~~~~~~~~~~~~~~박~~~~~~~~~~~~~~~~~~~~~~~~!!!!!!11111
    • ㅌㅍ
      ㄷㄷㄷ
    • 스크래치 기반 창작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sch
    • 쵸코시럽
      정말 도움되는 영상이군요~!
      감사해요 잘 참고 할께요^^
    • 로버트한
      감사 ^^
    • Ji Yeoun Park
      2018.7.3 ^^
    • 죄송하지만 소개해 주신 웹 주소에 들어가니 화면이 잘 안나오는데 다른 주소는 없으신가요?
    • rubyruru
      인정 재밌어요
      대화보기
      • rubyruru
        완전 재미있구요. 이런거 처음 봤는데 이걸 하면서 코딩에 관심ㅇ 생겼어요
      • 윤현경
        스크래치
      • 잭슨유튜브
        와 재밌다~~
      • 우리나라가 갑짜기 코딩교육 실시해서 대학교에서도 코딩교육으로 스크래치를 배우게됬는데 솔직히 대학교에서 배우는것보다 여기서 배우는게 더 많네요.
      • 오리
        질문인데요
        코딩을 하다 잘못햇을경우 되돌리기 기능은 없나요?
      • 오류가 생겼는데 어떡하죠?
      •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스크래치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박연경
        에고 이렇게 쉽게 알 수 있는데.. 검색해서 찾아 둘어가..가입까지 했었는데..사용방법을 몰라...그냥 지나쳤건 것을 이곳에서 배우네요..
      • 신연우
        이고잉님 궁금한게 있는데요
        혹시 스크래치 실습 자체를 iframe으로 웹사이트 내에 삽입 할 수 있나요?
      • Seo Yun Seok Tudoistube
        에픽 닌자 잼있습니다. 감사합니다^_____^
      • 임복남
      • 선대몬
        힘이 들어
      • 코덕
        게임 어떻게 만들어ㅠㅠ
      • ㅇㄴㄴㄻ
        까는거 아닌데요
        대화보기
        • 양우영
          어더게 깔아요...
        • 코덕
          코덕입니닷!저 드디어 회원가입 했습니다^.^제 닉네임은 dorothy-ym 인데요 만든프로그램 이름과 공유 여부 좀 부탁드립니다~알려주심 재미있게 보고 오감으로 즐기게써요.
        • 코덕
          저도 회원가입 하고 싶은데ㅠ.ㅠ부모님께서 이메일을 안 주셔요
        • 코덕
          굿좝^^땡큐
        • 푸푸
          우히힛
        • 유기농브래드
          ㅠㅠ
          어린 조카에게 자바먼저 알려줘서,,,, 조카가 무척힘들어하다 그만두었는데~
          진작 이런 걸 알았으면 하는 마음에 조카에게 너무 미안하네요;;;
        • 도사 김덕춘
          여러분 모두 이기론을 믿읍시다!!! 이기!! 이기!!! 이기노!!!!!!
          NONONONONONONONONONONO!!!!!!!!!!!!!!!!!!!!!!!!!!!
          스크래치하기 딱좋은 날씨노!!!! 이기!!!
          일기와 삼기 사이엔?
          이기!!!!!!!!!!!!!!!!
        • 지적충
          내용은 안보고 지적만 하시는분이신것 같아

          지적충이 다음부터는 그러지말라고 지적하고 갑니다.
          대화보기
          • JustStudy
            고맙습니다
          • 킴스
          • 손진문
            좋은 정보 참 감사 합니다.
          • 이승후
            나 스크래치하고싶어
          • 천재
            이분이 만든게 아닌듯
            대화보기
            • jollamen
              잘 봤습니다.
            • applekim
              잘 봤습니다
            • WooHyouk
              잘 봤습니다.
            • dasarom
              그런데 보통 지구의 공전과 자전, 달의 공전자전은 반시계방향인데 여기서는 시계방향이군요
              방향을 바꿔 주심이...
            • 너무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잘 활용하도록하겠습니다.
            • 구지현
              꿀잼
            • 엔터를 땅치면 요롷케
              꿀잼이용~
            • sinjungho123
              노잼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