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코딩

Coding Everybody

코스 전체목록

닫기

객체를 사용하는 이유

객체를 사용하지 않은 Ruby 코드

def add(v1, v2)
  return v1+v2
end
def subtract(v1, v2)
  return v1-v2
end

num1 = 10
num2 = 10
p add(num1,num2)
p subtract(num1,num2)

num3 = 30
num4 = 20
p add(num3,num4)
p subtract(num3, num4)

댓글

댓글 본문
  1. 쿠키앤크림
    pupu님 따라잡기
    2020/07/03 완료
  2. 허클베리핀
    6/5_완료
  3. 김광현
    6/3완료
  4. 맥반장
    2020-03-30 완료!
  5. 2020/3/24 완료
  6. 악어
    2020.03.01 완료
  7. riversik
    2020.02.21
    완료
  8. 김주현
    와 위의 강의를 보면서 모듈을 쓰면 더 간단한데 왜 객체를 쓸까? 라는 생각을 하다가
    이번 강의를 보고 왜 객체를 사용하는지 바로 이해했네요!!
  9. 오늘도행복하자
    20200121 완료했습니당
  10. 도전차차차
    2019.10.29
  11. 가재준
    완료
  12. 20190820 완료
  13. 허니비
    190807
  14. Ray Kim
    코드가 많을 때 주로 실수가 발생하게 되니 그렇겠네요! 심지어 여러 사람이 같이하는 프로젝트가 된다면 더욱 복잡해질 수 있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사용한다고 메모해 놓겠습니다!!
  15. Sunday
    감사합니다.
  16. 김민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같은 객체에 속하는 메소드들의 연관성이 드러난다 (매개변수)
    또한 같은 이름의 함수가 정의될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객체 지향에서는 해당 인스턴스 안의 메소드를 직접 사용하며 캡슐화 되어있기 때문에 안전성이 보장됨.

    cal이라는 Class를 만들어 def add() 메소드의 호출을
    c1= cal.new(10,10)를 인스턴스로 지정하게 될 때, c1.add와 같은 메소를 호출하는 과정에서
    객체 지향을 사용하지 않는 def add(num1,num2) 함수와 달리 매개변수의 변함으로 인한 오류가 생길 확률이 적다는것이다.
  17. 얼그레이
    언젠간 OOP의 유용함을 뼛속깊이 느낄 수 있을 만큼 긴 코드를 작성해보고 싶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190604
  18. Hotak Choi
    190421 !!
  19. huyk
    190414완료 감사합니다
  20. 19.04.14 완료
  21. 호두
    고맙습니다
  22. Onemeteorite
    설명 잘 들었습니다. 개념 이해를 잘 해주셔서 좋네요!
  23. 김정석
    조금씩 ! ^^*!
  24. kmw8462
    감사합니다.
  25. 김정석
    어려워요!-ㅠ-ㅠ
  26. yareuk
    2018-12-21
  27. 닐반
    2018. 10. 13.
  28. 송형근
    감사합니다
  29. 유닉스가이
    감사하니다.
  30.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려요ㅠㅜ
  31. 해릭
    180715 감사합니다.
  32. Ji Yeoun Park
    2018.6.30 감사합니다. 재미있어요 어렵지만 ^^;;
  33. Junbeom Jeong
    6.24 완료
  34. 정병찬
    2018 06 01
    수강완료
  35. Jaeduk Jang
    완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36. 박신우
    객체지향적인 프로그래밍이 유지보수에 유리하다
  37. 성현아빠
    완료
  38. 여기까지 봤습니다. 10/23
  39. GoldPenguin
    완료했습니다.
  40. 김태윤
    완료했어요
  41. J.Y.Oh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42. 미림_likelion
    수강 완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43. 심화평
    17.07.04
    중복,유지보수는 어딜가도 나타날거 같은 괴물..
    객체에 대해서 조금더 나아갈수있었네요 감사합니다!
  44. 나만의 부
    2017.04.20 감사합니다~
  45. from San Mateo
    객체를 사용하는 이유가 뭔지 진짜 궁금했는데, 참 straight to the point이십니다!
  46. 17.01.12 완료!
    감사합니다.
  47. blackswan
    고맙습니다.
  48. 이현정
    감사합니다
  49. Jess
    잘 들었습니다.~
  50. 환글
    이제 조금 이해가 가네요^^~~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