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이야기

만트라 명상, 걷기 명상

만트라의 뜻은 나무위키에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산스크리트어로는 मन्त्र라고 쓴다. 힌두교에서 말하는 신비한 힘이 담긴 단어로, 대표적인 것으로 "옴(ॐ)"이 있다. 불교 용어로는 진언이라고도 한다.

그렇습니다. 신비한 힘이 담긴 말입니다. 가끔 티비에서 티벳승들이 무슨 음율있는 말을 해가며 명상하는 모습을 보셨을겁니다.

생각도 그렇지만 말에도 힘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더 큰 에너지가 있습니다. 긍정적 생각, 긍적정 말을 하면 건강하다는게 그냥 있는 말이 아닙니다. 이와 관련한 연구결과는 별도로 포스팅 하기로 하죠. 아마도 믿거나 말거나 시리즈가 되겠네요.

다양한 만트라가 있겠습니다만 예전에 @centering님도 108배하면서 만트라를 생각하신다고 했던게 기억납니다. 저도 비슷한 만크라를 외치면, 또는 생각하며 명상을 합니다. 그 만트라 들은 이것들입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믿습니다
용서합니다
나마스테 (존경합니다)

제가 아침마다 하는 걷기 명상법을 그냥 알려드릴께요.

20171102_074644.jpg

걷기 명상과 만트라는 정말 잘 어울립니다. 집중하기도 너무 좋고요. 저도 걸으면서 이런 저런 방법들을 해봤는데 제가 지금 소개드리는 방법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한발짝 걸으면서 만트라 한 개씩 외칩니다.
왼발부터 숨을 들이쉬며 사랑합니다를 생각하며 발을 내딛습니다.
오른발 내딛이며 고맙습니다. 숨은 계속 들이쉽니다.
왼발 내딛이며 믿습니다. 숨은 계속 들이쉽니다.
오른발 내딛이며 용서합니다. 숨을 멈춥니다.

(옵션) 숨을 멈춘 동안 위 4개 만트라를 외칩니다. 숨을 멈추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만 멈춥니다.

위 과정을 반복합니다. 대신 이때는 숨을 내쉽니다.

명상은 그냥 하는 것으로 끝나면 안됩니다.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느낌이 매우 미묘하기 때문에 명상 전후의 느낌을 잘 관찰하는 습관을 갖는게 좋습니다.


오늘의 실습: 자신만의 만트라를 찾아보세요. 아침에 잠시라도 찾은 만트라와 함께 걷기 명상을 해보세요. 느낌을 관찰하세요.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