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이야기

채드 멍 탄 Chade-Meng Tan

차드 멍 탄이 뭘까요? 바로 이 사람 이름입니다. 명상에 관심 있는 분은 한 번 쯤 들어보셨을겁니다. 찾아보니 한국에서도 강연을 몇 번 했네요. 채드 멍의 특이한 점은 이름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그는 구글직원이었습니다. 그것도 매우 초창기 멥버였습니다.


출처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친절을 베풀면, 여러분의 행복도 늘어나게 됩니다.
I could not agree more! 제 생각과 너무나 똑같습니다!

구글에서 그는 "Search Your Self"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직원들의 명상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그 수업 내용을 책으로 발간하여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의 또다른 특이한 점은 그가 구글 직원일 때, 그의 명함에 적혀 있는 직책이었습니다.

Jolly Good Fellow (졸라 즐거운 녀석)

장난처럼 보일수 있는데, 그의 명함에는 정말로 저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점을 봐도 구글과 국내 회사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국내 회사 명함에는 뭐하나 맘대로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채드 처럼 저런 멋진 타이틀 하나 넣고 싶습니다.

그는 어쩌면 저의 롤모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엔지니어면서 세계평화를 위해 세계 방방곡곡을 누비는 그의 모습은 저도 동참하고 싶은 아주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취미는, 잘 모르겠지만 온갖 유명인을 만나는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정말로 세계 평화를 위해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 다니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출처

그가 세바시에 출연하여, "지금 당장 행복해 질 수 있는 비법"을 전해줍니다. 18분짜리 영상입니다. 명상의 매우 기초부터 지금 당장 행복해 질 수 있는 비법까지 모두 담고 있으니 한 번 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tata1님의 글 보팅총액을 늘리는 잔머리 3단계에서 한가지 빠진 것을 채드가 알려줍니다.

그것은 바로 친절입니다.

댓글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버전 관리
이타인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