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t us take our second alternative.
Let us take our second alternative. (relation between your mind and the book)
* 해석
두가지 대안을 가져보자.
--> 이번에는 다른 경우를 고려해 봅시다.
(2) You do not understand the book perfectly.
*해석
여러분은 책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한다.
여러분이 책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한 경우에 대해 생각해 보죠.
(3) Let us even assume—what unhappily is not always true—that you understand enough to know that you do not understand it all.
Let us even assume
that you understand enough to know
that you do not understand it all.
* 해석
다음을 가정해 보자 (불행하게 항상 진실은 아니다)
여러분이 그걸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는것을 충분히 이해한다고
--> 무슨말??
조금 심하게, 여러분이 그 책을 온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할 정도로 충분히 그 책을 이해했다고 가정해보죠. (안타깝게도 그 정도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You know the book has more to say than you understand and hence that it contains something that can increase your understanding.
* 해석
책은 여러분이 이해한것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한다. 이로인해 여러분의 이해를 증진시킬수 있는 무엇가를 포함한다.
이 경우에 여러분은, 이 책에, 여러분이 이해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압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이 책이 여러분의 이해를 증진시켜줄 수 있는 무언가가 들어 있다는 것도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