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utorials.org 소식

회계야학 3기가 개최됩니다

안녕하세요. 

오픈튜토리얼스에서 회계야학 3기를 시작합니다.

재무제표란 기업이나, 단체가 벌고 쓴 돈을 보기 좋게 통계로 보여주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보면 그 조직의 실력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회계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거대하고, 복잡한 기업의 재무제표를 만드는 것은 고도의 전문성과 시간 그리고 비용이 드는 일입니다.하지만 그렇게 어렵게 만들어진 재무제표를 이용하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핸드폰을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만,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은 쉬운 일인 것처럼요. 

 

회계야학에서는 우선 재무제표의 사용자가 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재무제표를 만드는 법을 체험시켜드립니다.

 

과거에는 이런 지식이 별로 효용이 없었을 것입니다. 재무제표를 볼 수 있어도, 재무제표를 구할 수 없었을테니까요. 재무제표를 만들 수 있어도, 수작업으로 하려고 하면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인생을 걸어야 했을테니까요. 

 

오늘날은 검색을 통해서 어떤 기업의 재무제표를 찾는데 10분이면 됩니다. 또 재무제표를 대신 만들어주는 소프트웨어들이 있습니다. 이런 혁명적인 시대에 교양은 더 이상 무기력하지 않습니다. 회계야학과 함께 교양의 힘을 흔들어 깨워봅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소에 있습니다.

https://acc.yah.ac/

 

ps. 회계야학이 끝난 후에 비영리 단체 오픈튜토리얼스의 재무제표를 공개하기 위해서 저희 회계담당자가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meanyMina
    회계야학 다시 안 하나요?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