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전화 & 매스 미디어

신문

A: Isn't there a newspaper today?

B: No, it doesn't come out on Sundays.


요즘은 쉬는 날 없이 뉴스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대화가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다른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니 잘 익혀두면 도움이 됩니다. 

   We scooped a rival paper. 우리가 경쟁사를 앞질러서 특종 기사를 냈어요.

어느 나라 신문사든 특종에 매달리는 건 같을 겁니다. scoop 는 (특종을) 입수하다[내다], {다른 신문을} 앞지르다. 라는 뜻입니다. 

   They scooped that story. 그들이 특종 기사를 실었어요.

신문에는 회사를 홍보하는 광고전단이 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면의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죠. 

   I have a copy of that company's current flyers.

   그 회사의 최근 광고 전단이 하나 있어요.

철밥통으로 알려진 어느 회사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하고 월급을 받아가는 고액연봉자의 이야기입니다. 아침에 출근해서 4대 일간이 읽고 놀다가 퇴근한다는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상황이죠.

   I read the morning paper at the office and the evening paper at home.

   사무실에서는 조간을 읽고 집에서는 석간을 읽어요.

신문에서 뭔가 중요한 정보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면 2인 1조가 되어 샅샅이 뒤져야 합니다. 그럴 때 서로 역할분담을 하게 되죠.

   You read one section and I'll read the other.

   넌 이 면을 봐, 난 다른 면을 볼 테니.

신문이 오면 광고란만 유심히 들여다 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궁금합니다.

   I can't understand why you read the classified ads everyday.

   항목별 광고를 왜 날마다 보는지 모르겠어.

신문에는 다양한 광고들이 올라옵니다. 집을 구하는 사람에게 중요한 정보는 부동산 또는 임대 광고죠.

   Have you checked the 'For Rent' ads in the papers?

  신문에서 '임대' 광고를 살펴봤어요?

인터넷 뉴스를 주로 보지만 아직도 종이로 된 신문이 지하철 가판대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사는 사람은 상당히 적지만 아직 수요가 있는 모양입니다. 

   I want to go to the newsstand and pick up a newspaper.

   신문 판매대에서 신문을 하나 사 오려고 해.

새로 출시할 상품에 대한 회의를 했습니다. 시제품의 상태를 보니 출시해도 아무 문제 없고 소비자 평가단의 반응도 좋았습니다. 물건을 팔기 위해서는 판촉활동을 본격적으로 해야겠죠. 신문에 광고를 내는 게 좋을거구요.

   Put an ad for that in the newspaper. 

   그거 신문에 광고를 내라구.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Froggy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